블로그를 운영안한지 두 달하고도 3주 정도 되었는데, 그럼에도 드문드문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참 감사할 따름입니다.
많은 분들은 아니지만, 꾸준히 뭐 그게 검색 로봇이든 상관은 없습니다. 적어도 수치상으로 저에게 기쁨이 되었다면
원효대사 해골물 같아도 감사할 따름이지요.
바쁘고 바쁜 3월도 막을 내렸네요. 정작 저는 바쁘게 지낸건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바쁘게 지내고 싶지만..
저는 현재 일본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두 달하고도 3주 2주 되는 기간동안 여러가지 일이 있어서 한국쪽 블로그는 전혀 운영하지 않았었는데요.
바쁜 와중에 조금씩 다시 운영하려 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글 쓰는 것과,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부 독서나 글쓰기와 관련된 활동을 열심히 했습니다. 성인이 되고서는 책을 읽는 빈도가 많이 줄었는데, 그럼에도 읽으려고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짧디 짧은 2025년의 3월 회고록을 작성해보겠습니다.
1. 현재 일본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일을 구한 상황입니다.
2. 확실히 일본어 실력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열심히 루트를 파고 있습니다.
3. 이중국적자로써 여러가지 행정적으로 처리해야할 사항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
4. 크게 외로움을 느끼지는 않습니다. 그냥 알아서 혼자서 잘 하고 있습니다. 아프면 서럽겠죠?
5. 7월에 일본어 능력 자격시험을 오사카에서 치를 예정입니다.
6. 티스토리 블로그도 지속적으로 다시 운용하려고 합니다.
7. 소중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인연들이 때때로 그리워질 때가 있고 소중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8. 일본은 확실히 한국에 비해서는 미세먼지가 없고, 날씨가 좋습니다. (적어도 오사카는 그래요)
9. 물가가 한국보다 싼 부분이 많아요. (어떤 부분은 비싸고, 어떤 부분은 싸고 그렇네요)
10. 일본 회사는 퇴직금이 없습니다 퇴직금 주는 건 한국은 대부분의 회사가 챙겨주는 거 같은데 일본은 안그래요.
11. 일본 회사는 대체로 초봉은 한국보다 낮은 편이나, 3년 5년차 연봉 뛰는 폭이 한국보다 큰 것으로 압니다. 정년도 김
12. 일본분들은 대부분 20대나 빠른 나이에 취업하다보니 결혼도 빨리 하더라구요. 27~28이면 보통 결혼 막차..나이..
13. 사람 사는 건 어느나라건 다 비슷비슷합니다.. 서로 미워하지 말고 그려려니 하며 자기 할 거 부터 잘하세요..
14. AI로 사진 같은거 지브리풍으로 만드는게 유행인가보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프로필을 변경하시네요.